커뮤니티
시스템식을 만들려는데 지표를 수치화 하여
2012-10-09 13:57:51
276
글번호 55446
얼마 이상이면 매수하고 얼마이하이면 매도하고자 합니다
매수식
1. 스토캐스틱(12.5.5)이 양이면 20포인트
2. macd(12.26.9)가 양이면 20포인트
3. 예스트레이더 메뉴에서 기관매매분석 > 기관종목별 동향> 기관 + 외국인합계가
양이면 20포인트
4. 이동평균선 5일 > 20일이면 20포인트
5. 오늘 양봉이면 20포인트
합계 100포인트 이면 매수하라
매도식
1,2,3,4,5 항목의 합계가 60포인트 이하이면 매도하라
3번 항목이 기관별 동향을 가져와서 반영하고 싶은데 이게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주식 매매에서 수급은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 이 항목을 꼭 포함하고 싶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9 15:10:1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개별주식종목에 대한 기관별 수급데이터는 일봉으로만 제공이 되고
당일치의 데이터는 당일 장이 끝난 이후에 수신됩니다.
그러므로 수식에서 사용할수 있는 데이터는 전일치까지 입니다.
전일치를 이용하신 다면 차트에 참조데이터로 아래 7개 데이터를
추가한 후 식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참조데이터 추가는 차트상단 종목선택 버튼 중 오른쪽을 누르시면 되며
해당 데이터는 참조탭에서 참조선택을 기본종목으로 하시고
선택해 추가하셔야 합니다.
data2 외국인순매수금액
data3 금융투자순매수금액
data4 투신순매수 금액
data5 은행순매수금액
data6 기타금융순매수금액
data7 보험순매수금액
data8 연기금순매수금액
var1 = StochasticsK(12,5);
var2 = StochasticsD(12,5,5);
var3 = MACD(12,26);
var4 = ema(var3,9);
if var1-var2 > 0 Then
value1 = 20;
Else
value1 = 0;
if var3-var4 > 0 Then
value2 = 20;
Else
value2 = 0;
if data2(c)+data3(c)+data3(c)+data4(c)+data5(c)+data6(c)+data7(c)+data8(c) > 0 Then
value3 = 20;
Else
value3 = 0;
if ma(c,5) > ma(c,20) Then
value4 = 20;
Else
value4 = 0;
if DayClose > DayOpen Then
value5 = 20;
Else
value5 = 0;
if (value1+value2+value3+value4+value5) == 100 Then
buy();
if (value1+value2+value3+value4+value5) <= 60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실상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을 만들려는데 지표를 수치화 하여
> 얼마 이상이면 매수하고 얼마이하이면 매도하고자 합니다
매수식
1. 스토캐스틱(12.5.5)이 양이면 20포인트
2. macd(12.26.9)가 양이면 20포인트
3. 예스트레이더 메뉴에서 기관매매분석 > 기관종목별 동향> 기관 + 외국인합계가
양이면 20포인트
4. 이동평균선 5일 > 20일이면 20포인트
5. 오늘 양봉이면 20포인트
합계 100포인트 이면 매수하라
매도식
1,2,3,4,5 항목의 합계가 60포인트 이하이면 매도하라
3번 항목이 기관별 동향을 가져와서 반영하고 싶은데 이게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주식 매매에서 수급은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 이 항목을 꼭 포함하고 싶습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