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간 인식 문의드립니다
2012-10-07 11:42:06
349
글번호 55354
우리선물 YesGloabal에서
종목은 6JZ12(cme거래소)로
시뮬레이션차트에서
if stime == 150000 then{
Buy();
SetStopEndofday(155000);
}
로 하면 매수와 청산신호가 반복해서 나오는 데
if stime == 220000 then{
Buy();
SetStopEndofday(155000);
}
로 하면 매매 신호가 안나옵니다.
즉 16시부터 24시 사이는 어떤날도 신호가 안 작동합니다.
<데이타보기>로 확인해도 거래량이 있는 데도 신호가 안나옵니다.
피라미딩을 <모든 진입신호 허용>으로 놓아도 차이가 없습니다.
미국CME거래소는 시뮬레이션차트에서
<데이타보기>로 보면 챠트표시시간이 16시에 장이 마감하고 한시간 쉰후
17시(우리시간 오전 7시)에 장이 시작됩니다.
제 차트에선 stime==154000에 매수 해서 155000에 청산하면 작동되는 데
171000에 매수 하라고 하면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초보라 너무 단순한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8 14:30:1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etStopEndofday(155000);
당일청산은
당일청산으로 지정한 시간 이전에
진입한 포지션이 있으면 지정한 시간에 청산하고
더이상 진입을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if stime == 150000 then{
Buy();
SetStopEndofday(155000);
}
위와 같이 작성하시면
15시 봉 완성시에 진입을 하고
15시 50분에 당일 청산을 하지만
아래와 같이 작성하시면
if stime == 220000 then{
Buy();
SetStopEndofday(155000);
}
당일 청산시간이 진입시간보다 이전이므로
15시50분 이후에는 진입이 나갈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일청산은 당일청산으로 지정한 시간 이전에만
진입신호를 발생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가령 22시에 진입하고 다음날 15시 50분에 청산하고자 하시면
당일청산 함수를 이용하시면 안되고
아래와 같이 시간을 if문으로 지정해서 청산하셔야 합니다.
if stime == 220000 then
Buy();
if stime == 155000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하마 님이 쓴 글입니다
.
> 제목 : 시간 인식 문의드립니다
> 우리선물 YesGloabal에서
종목은 6JZ12(cme거래소)로
시뮬레이션차트에서
if stime == 150000 then{
Buy();
SetStopEndofday(155000);
}
로 하면 매수와 청산신호가 반복해서 나오는 데
if stime == 220000 then{
Buy();
SetStopEndofday(155000);
}
로 하면 매매 신호가 안나옵니다.
즉 16시부터 24시 사이는 어떤날도 신호가 안 작동합니다.
<데이타보기>로 확인해도 거래량이 있는 데도 신호가 안나옵니다.
피라미딩을 <모든 진입신호 허용>으로 놓아도 차이가 없습니다.
미국CME거래소는 시뮬레이션차트에서
<데이타보기>로 보면 챠트표시시간이 16시에 장이 마감하고 한시간 쉰후
17시(우리시간 오전 7시)에 장이 시작됩니다.
제 차트에선 stime==154000에 매수 해서 155000에 청산하면 작동되는 데
171000에 매수 하라고 하면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초보라 너무 단순한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