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엠제이
2012-10-07 11:35:09
380
글번호 55353
답변완료
예스4.0에서 아래의 시스템식에 대해 예스스팟을 이용해서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시스템식 ============================================================ input : entry1(100000),entry2(2000000),entry3(3000000); input : 청산1(1.03),청산2(1.02),표준편차(2); var : V1(0),V2(0),V3(0),XV(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1 = int(int(entry1/C)/10)*10; V2 = int(int(entry2/C)/10)*10; V3 = int(int(entry3/C)/10)*10; } Else{ V1 = int(entry1/C); V2 = int(entry2/C); V3 = int(entry3/C); } } else if CodeCategory == 2 Then{ #코스닥 V1 = int(entry1/C); V2 = int(entry2/C); V3 = int(entry3/C); } else { V1 = int(entry1/(C*BigPointValue)); V2 = int(entry2/(C*BigPointValue)); V3 = int(entry3/(C*BigPointValue)); } var1 = BollBandUp(20,표준편차); var2 = BollBandDown(20,표준편차); var3 = ma(c,20);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var2) Then buy("b1",OnClose,def,V1);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BarsSinceEntry) < 1 Then{ buy("b2",atlimit,EntryPrice*0.98,V2); buy("b3",atlimit,EntryPrice*0.96,V3); }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MaxEntries <= 2 Then{ exitlong("bx1_1",atlimit,AvgEntryPrice*청산1); if crossup(c,var3) Then exitlong("bx1_2"); } if MaxEntries == 3 Then{ exitlong("bx2_1",atlimit,AvgEntryPrice*청산2); if crossup(c,var3) Then exitlong("bx2_2"); } } ============================================================ 현물기준입니다. 위의 수식에 대해 예스스팟에서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챠트를 3분봉으로 하고 위의 시스템식을 셋팅해서 시험적용을 해 놓고 예스스팟과의 동기화를 위해 ID를 System1로 하였습니다. 이때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예스스팟 수식 작성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예스스팟 수식 조건 - 매수/매수청산 주문은 예스스팟에서 수행함 - 매수/매수청산 신호가 나오면 시스템(위에 정의된 시스템식)에서 실제 매수/매수청산으로 지정된 가격으로만 주문이 나감 * 시스템상에 매수/매수청산된 가격으로만 OrderBuy가 되었으면 합니다. - 매수가 나간후 미체결 상태에서 매수청산 신호가 나오면 매수취소 - 일부 물량만 매수체결된 상태에서 매수청산 신호가 나오면 미체결 물량은 매수취소하며 체결된 물량만 매수청산 - 현재 매수중이거나 매수된 종목의 총 매수금액이 1000만원일때 계좌 잔고가 총 매수금액의 30% 이하이면 신규 매수는 금지하며, 2차/3차 추가매수만 매수주문이 나감 (복수의 종목에 대해서는 챠트를 여러개 만들 예정입니다.) - 15:00 종가에 미체결물량/매수된 물량을 일괄 청산함 늘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8 14:23:2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스팟은 저희쪽에서 따로 수식을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예스랭귀지와 같이 작성후 차트에 적용하여 신호를 보고 정확히 작성되었는지 판단이 되는 것은 아니며 실시간 시세를 받으며 수식을 다듬어 가야 하는 부분이 있어 예스스팟 도움말이나 자바스크립트 관련 책을 통해 랭귀지를 익히셔서 직접 작성하셔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엠제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부탁드립니다. > 예스4.0에서 아래의 시스템식에 대해 예스스팟을 이용해서 매매를 하고 싶습니다. 시스템식 ============================================================ input : entry1(100000),entry2(2000000),entry3(3000000); input : 청산1(1.03),청산2(1.02),표준편차(2); var : V1(0),V2(0),V3(0),XV(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1 = int(int(entry1/C)/10)*10; V2 = int(int(entry2/C)/10)*10; V3 = int(int(entry3/C)/10)*10; } Else{ V1 = int(entry1/C); V2 = int(entry2/C); V3 = int(entry3/C); } } else if CodeCategory == 2 Then{ #코스닥 V1 = int(entry1/C); V2 = int(entry2/C); V3 = int(entry3/C); } else { V1 = int(entry1/(C*BigPointValue)); V2 = int(entry2/(C*BigPointValue)); V3 = int(entry3/(C*BigPointValue)); } var1 = BollBandUp(20,표준편차); var2 = BollBandDown(20,표준편차); var3 = ma(c,20);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var2) Then buy("b1",OnClose,def,V1); if MarketPosition == 1 and countif(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BarsSinceEntry) < 1 Then{ buy("b2",atlimit,EntryPrice*0.98,V2); buy("b3",atlimit,EntryPrice*0.96,V3); }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MaxEntries <= 2 Then{ exitlong("bx1_1",atlimit,AvgEntryPrice*청산1); if crossup(c,var3) Then exitlong("bx1_2"); } if MaxEntries == 3 Then{ exitlong("bx2_1",atlimit,AvgEntryPrice*청산2); if crossup(c,var3) Then exitlong("bx2_2"); } } ============================================================ 현물기준입니다. 위의 수식에 대해 예스스팟에서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챠트를 3분봉으로 하고 위의 시스템식을 셋팅해서 시험적용을 해 놓고 예스스팟과의 동기화를 위해 ID를 System1로 하였습니다. 이때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예스스팟 수식 작성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예스스팟 수식 조건 - 매수/매수청산 주문은 예스스팟에서 수행함 - 매수/매수청산 신호가 나오면 시스템(위에 정의된 시스템식)에서 실제 매수/매수청산으로 지정된 가격으로만 주문이 나감 * 시스템상에 매수/매수청산된 가격으로만 OrderBuy가 되었으면 합니다. - 매수가 나간후 미체결 상태에서 매수청산 신호가 나오면 매수취소 - 일부 물량만 매수체결된 상태에서 매수청산 신호가 나오면 미체결 물량은 매수취소하며 체결된 물량만 매수청산 - 현재 매수중이거나 매수된 종목의 총 매수금액이 1000만원일때 계좌 잔고가 총 매수금액의 30% 이하이면 신규 매수는 금지하며, 2차/3차 추가매수만 매수주문이 나감 (복수의 종목에 대해서는 챠트를 여러개 만들 예정입니다.) - 15:00 종가에 미체결물량/매수된 물량을 일괄 청산함 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