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문의
2012-10-08 01:59:33
483
글번호 55337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환절기 입니다. 건강조심하시고요,
궁금한 부분을 항상 잘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식 문의
D. 지표문의 4
거래량 지표와 관련하여.
★A : 장중 최고 거래량이 형성된 그래프를 @색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B : 장중 최고거래량값에 선을 긋습니다. (그 값을 갱신할 때마다 계단식으로 선이 그어질 터입니다)
그리고 그 선을 내일 까지도 그어 줍니다.
또, 당일의 거래량이 그 선을 돌파하면 &&색을 넣어 줍니다.
★C : ★B 로 만들어진 최고값과 0선 사이에
%값으로 수정 입력 가능한선 5개 (N1,N2,N3,N4,N5)를
(예컨데 최고값과 0선 사이를 N1-> 75% N2 -> 50% N3 -> 25% 이런 식으로) 그어 줍니다.
★E : ★C 로 인하여 그어진 각각 5개의 %값을
거래량이 증가하여 돌파할때마다 봉의 색깔을 달리 넣어주고 싶습니다.
즉, N1 %값을 넘기면 @색을 넣고 N2 %값을 넘기면 %색을, N3 %값을 넘기면 **색을 넣는 식으로.
★F : 임의의 입력된 거래량값 N6을 거래량이 돌파하면 !!색을, N7값을 거래량이 돌파하면 !!색을 넣고 싶습니다.
F. 지표문의 5
위의 거래량 지표와 연관하여
ㄱ. 장중 최고값과 0선 사이에 %값으로 수정 입력 가능한 5개의 값을 (N1,N2,N3,N4,N5)
(예컨데 최고값과 0선 사이를 N1-> 75% N2 -> 50% N3 -> 25% 이런 식으로) 설정하고
거래량이 그 설정된 값들을 돌파할 때마다 그에 해당되는 캔들에 점을 찍고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그 점을 N봉간 늘려 줍니다.
ㄴ. 장중 최고 거래량이 형성된 자리의 캔들에 점을 찍고 그 점을 N봉간 늘려 줍니다.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전일 최고 거래량을 돌파한 자리의 캔들에 점을 찍고 그 점을 N봉간 늘려 줍니다.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ㄷ. 임의의 입력된 거래량 값 N6를 돌파하면 그 자리의 캔들에 점을 찍고 그 점을 N 봉간 늘려 줍니다.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ㄹ. ㄱ-ㄷ 의 수식을 하나의 지표에 표현하고 싶습니다.
답변 2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8 11:35:0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input : P1(5),P2(20),P3(60);
input : per1(0),per2(25),per3(50),per4(75),per5(100),N6(1000),N7(2000);
if date != date[1] Then{
var11 = var1[1];
var12 = var2[1];
var13 = var3[1];
}
var1 = Volume;
var2 = Highest(var1,dayindex+1);
value1 = ma(var1,P1);
value2 = ma(var1,P2);
value3 = ma(var1,P3);
plot1(var1,"거래량");
if var1 == var2 Then
plot2(var1,"당일최고");
if var1 > var12 Then
plot3(var12,"전일최고이상");
if var1 >= var12*(Per1/100) and var1 < var12*(Per2/100) Then
plot4(var1,"%");
if var1 >= var12*(Per2/100) and var1 < var12*(Per3/100) Then
plot4(var1,"%");
if var1 >= var12*(Per3/100) and var1 < var12*(Per4/100) Then
plot4(var1,"%");
if var1 >= var12*(Per4/100) and var1 < var12*(Per5/100) Then
plot4(var1,"%");
if var1 >= N6 and var1 < N7 Then
plot5(var1,"n");
if var1 >= N7 Then
plot5(var1,"n");
2.
input :N(5),per1(0),per2(25),per3(50),per4(75),per5(100),N6(1000);
if date != date[1] Then{
var11 = var1[1];
var12 = var2[1];
var13 = var3[1];
}
var1 = Volume;
var2 = Highest(var1,dayindex+1);
if countif(crossup(var1,var2*(Per1/100)) or
crossup(var1,var2*(Per2/100)) or
crossup(var1,var2*(Per3/100)) or
crossup(var1,var2*(Per4/100)) or
crossup(var1,var2*(Per5/100)),N) >= 1 then{
if C > O Then
plot1(L,"%",RED);
else
plot1(H,"%",BLUE);
}
if countif(var1 == var2,N) >= 1 Then{
if C > O Then
plot2(L,"당일최고",RED);
else
plot2(H,"당일최고",BLUE);
}
if countif(crossup(var1,var12),N) >= 1 Then{
if C > O Then
plot3(L,"전일최고",RED);
else
plot3(H,"전일최고",BLUE);
}
if countif(crossup(var1,N6),N) >= 1 Then{
if C > O Then
plot4(L,"전일최고",RED);
else
plot4(H,"전일최고",BLUE);
}
즐거운 하루되세요
> 흑수돌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문의
>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환절기 입니다. 건강조심하시고요,
궁금한 부분을 항상 잘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식 문의
D. 지표문의 4
거래량 지표와 관련하여.
★A : 장중 최고 거래량이 형성된 그래프를 @색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B : 장중 최고거래량값에 선을 긋습니다. (그 값을 갱신할 때마다 계단식으로 선이 그어질 터입니다)
그리고 그 선을 내일 까지도 그어 줍니다.
또, 당일의 거래량이 그 선을 돌파하면 &&색을 넣어 줍니다.
★C : ★B 로 만들어진 최고값과 0선 사이에
%값으로 수정 입력 가능한선 5개 (N1,N2,N3,N4,N5)를
(예컨데 최고값과 0선 사이를 N1-> 75% N2 -> 50% N3 -> 25% 이런 식으로) 그어 줍니다.
★E : ★C 로 인하여 그어진 각각 5개의 %값을
거래량이 증가하여 돌파할때마다 봉의 색깔을 달리 넣어주고 싶습니다.
즉, N1 %값을 넘기면 @색을 넣고 N2 %값을 넘기면 %색을, N3 %값을 넘기면 **색을 넣는 식으로.
★F : 임의의 입력된 거래량값 N6을 거래량이 돌파하면 !!색을, N7값을 거래량이 돌파하면 !!색을 넣고 싶습니다.
F. 지표문의 5
위의 거래량 지표와 연관하여
ㄱ. 장중 최고값과 0선 사이에 %값으로 수정 입력 가능한 5개의 값을 (N1,N2,N3,N4,N5)
(예컨데 최고값과 0선 사이를 N1-> 75% N2 -> 50% N3 -> 25% 이런 식으로) 설정하고
거래량이 그 설정된 값들을 돌파할 때마다 그에 해당되는 캔들에 점을 찍고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그 점을 N봉간 늘려 줍니다.
ㄴ. 장중 최고 거래량이 형성된 자리의 캔들에 점을 찍고 그 점을 N봉간 늘려 줍니다.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전일 최고 거래량을 돌파한 자리의 캔들에 점을 찍고 그 점을 N봉간 늘려 줍니다.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ㄷ. 임의의 입력된 거래량 값 N6를 돌파하면 그 자리의 캔들에 점을 찍고 그 점을 N 봉간 늘려 줍니다.
(양봉이면 저점에 붉은색으로, 음봉이면 고점에 푸른색으로)
ㄹ. ㄱ-ㄷ 의 수식을 하나의 지표에 표현하고 싶습니다.
흑수돌
2012-10-08 12:43:06
위의 게시물에서 아래와 같이 문의 하였는데요,
======== 아 래 ============
D. 지표문의 4
거래량 지표와 관련하여.
★A : 장중 최고 거래량이 형성된 그래프를 @색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B : 장중 최고거래량값에 선을 긋습니다. (그 값을 갱신할 때마다 계단식으로 선이 그어질 터입니다)
그리고 그 선을 내일 까지도 그어 줍니다.
또, 당일의 거래량이 그 선을 돌파하면 &&색을 넣어 줍니다.
★C : ★B 로 만들어진 최고값과 0선 사이에
%값으로 수정 입력 가능한선 5개 (N1,N2,N3,N4,N5)를
(예컨데 최고값과 0선 사이를 N1-> 75% N2 -> 50% N3 -> 25% 이런 식으로) 그어 줍니다.
★E : ★C 로 인하여 그어진 각각 5개의 %값을
거래량이 증가하여 돌파할때마다 봉의 색깔을 달리 넣어주고 싶습니다.
즉, N1 %값을 넘기면 @색을 넣고 N2 %값을 넘기면 %색을, N3 %값을 넘기면 **색을 넣는 식으로.
★F : 임의의 입력된 거래량값 N6을 거래량이 돌파하면 !!색을, N7값을 거래량이 돌파하면 !!색을 넣고 싶습니다.
=============
그리하여, 아래2 와 같은 수식을 주시긴 하였으나,
수식을 넣었더니 첨부파일 그림의 B : 수식 처럼 나오네요.
제가 기대했던 것은 (A : 예) 의 그림 처럼 옆으로 선이 그어지는 지표였습니다.
따라서, 예컨데,
(B; 수식) 에서 보면
ㄱ- 당일 최고거래량
ㄷ -당일 최고 거래량을 100% 로 0% 대비
임의의 입력한 % 값을 입력하여 얻어낸 선
ㄴ. 전일 최고 거래량
ㄱ,ㄴ,ㄷ 처럼 선이 그어지고,
각각 그 선을 돌파하면 막대그래프의 색깔이 달라지는 지표입니다.
제가 설명이 부족하였다면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만,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8888888888 아래 2 88888888888888888888888
1.
input : P1(5),P2(20),P3(60);
input : per1(0),per2(25),per3(50),per4(75),per5(100),N6(1000),N7(2000);
if date != date[1] Then{
var11 = var1[1];
var12 = var2[1];
var13 = var3[1];
}
var1 = Volume;
var2 = Highest(var1,dayindex+1);
value1 = ma(var1,P1);
value2 = ma(var1,P2);
value3 = ma(var1,P3);
plot1(var1,"거래량");
if var1 == var2 Then
plot2(var1,"당일최고");
if var1 > var12 Then
plot3(var12,"전일최고이상");
if var1 >= var12*(Per1/100) and var1 < var12*(Per2/100) Then
plot4(var1,"%");
if var1 >= var12*(Per2/100) and var1 < var12*(Per3/100) Then
plot4(var1,"%");
if var1 >= var12*(Per3/100) and var1 < var12*(Per4/100) Then
plot4(var1,"%");
if var1 >= var12*(Per4/100) and var1 < var12*(Per5/100) Then
plot4(var1,"%");
if var1 >= N6 and var1 < N7 Then
plot5(var1,"n");
if var1 >= N7 Then
plot5(var1,"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