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식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backsu9
2012-10-05 14:58:54
402
글번호 55327
답변완료
input period(5), smooth(5) ema(var1,period); 와 ema(var1,smooth); 는 같은건가요??.. smooth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이동평균선방법 말고는 없나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5 16:56: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2개는 같은 내용입니다. 모두 var1값을 기준으로 하는 5지수이평입니다. 5라는 값을 단지 다른 외부변수로 지정한 것 뿐입니다. 평균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지수이평은 ema,단순이평은 ma, 가중이평은 wma함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타 다른 평균법을 이용하신다면 따로 공식을 만들어 사용해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backsu9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input period(5), smooth(5) ema(var1,period); 와 ema(var1,smooth); 는 같은건가요??.. smooth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이동평균선방법 말고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