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식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012-10-05 14:58:54
402
글번호 55327
input period(5), smooth(5)
ema(var1,period);
와
ema(var1,smooth);
는 같은건가요??..
smooth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이동평균선방법 말고는 없나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5 16:56: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2개는 같은 내용입니다.
모두 var1값을 기준으로 하는 5지수이평입니다.
5라는 값을 단지 다른 외부변수로 지정한 것 뿐입니다.
평균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지수이평은 ema,단순이평은 ma, 가중이평은 wma함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타 다른 평균법을 이용하신다면 따로 공식을
만들어 사용해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backsu9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input period(5), smooth(5)
ema(var1,period);
와
ema(var1,smooth);
는 같은건가요??..
smooth 효과를 얻기위해서는 이동평균선방법 말고는 없나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