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문의

프로필 이미지
하나로
2012-10-05 22:53:20
368
글번호 55311
답변완료
차트 1번에서 이평선이 상승하다가 2번에서 하락후 3번에서 재상승시 매수진입하고 반대현상은 매도진입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1] [2] [3] 이런걸로 만들어보니 캔들한개분의 상승 하락 상승으로 적용되어서 원하는대로 안나오네요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5 11:43:4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1 = ma(c,20); #상승전환 if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var2 = 1; value1 = 0; value2= value1[1];#직전 상승구간의 봉갯수 } #상승 봉갯수 if var2 == 1 Then value1 = value1+1; #하락전환 if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var2 = -1; value3 = 0; value4 = value3[1];#직전 하락구간의 봉갯수 } if var2 == -1 Then value3 = value3+1; #현재 상승구간이고 #현재상승구간의 봉갯수가 3이상 #최근하락구간의 봉갯수가 3이상 #직전상승구간의 봉갯수가 3이상이면 매수 if var2 == 1 and value1 >= 3 and value3 >= 3 and value2 >= 3 Then buy(); #현재 하락구간이고 #현재하락구간의 봉갯수가 3이상 #최근상승구간의 봉갯수가 3이상 #직전하락구간의 봉갯수가 3이상이면 매도 if var2 == -1 and value3 >= 3 and value1 >= 3 and value4 >= 3 Then sell(); 각 구간의 봉갯수를 따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주석을 붙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하나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문의 > 첨부해드린 차트 1번에서 이평선이 몇분간 상승하다가 2번에서 몇분간 눌림조정후 3번에서 재상승시 매수진입하고 반대현상은 매도진입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1] [2] [3] 이런걸로 만들어보니 캔들한개분의 상승 하락 상승으로 적용되어서 원하는대로 안나오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