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처음처럼22
2012-10-04 22:37:53
337
글번호 55294
답변완료
OBV지표의 상승 다이버전스와 하락 다이버전스를 알고 싶습니다 기간 설정 할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상승 다이버전스는 빨강색 하락 다이버전스는 파랑으로 부탁드립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5 10:26:5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다이버전스는 주관적 지표이므로 다이버전스에 대한 명확한 조건을 명시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식은 지표식으로 스윙함수를 이용해 다이버젼스를 판단합니다. 스윙하이가 발생한 시점을 기준으로 그 이전 스윙하이와 비교해서 지표값은 하락하는데 주가가 상승하면 고가에 파란색 점을 찍고 스윙로가가 발생한 시점을 기준으로 그 이전 스윙로우와 비교해서 지표값은 상승하는데 주가가 하락하면 자가에 붉은색 점을 찍습니다. input : Left(3),Right(3); var1 = obv; if SwingHigh(1,var1,Left,Right,Left+Right+1) != -1 Then{ value1 = var1; value2 = value1[1]; value3 = C; value4 = value3[1]; if value1 < value2 and value3 > value4 and value2 > 0 Then plot1(H,"1",BLUE); } if SwingLow(1,var1,Left,Right,Left+Right+1) != -1 Then{ value11 = var1; value12 = value11[1]; value13 = C; value14 = value13[1]; if value11 > value12 and value13 < value14 and value12 > 0 Then plot1(L,"1",RED);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처음처럼22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OBV지표의 상승 다이버전스와 하락 다이버전스를 알고 싶습니다 기간 설정 할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상승 다이버전스는 빨강색 하락 다이버전스는 파랑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