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2012-10-04 22:37:53
337
글번호 55294
OBV지표의 상승 다이버전스와 하락 다이버전스를
알고 싶습니다
기간 설정 할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상승 다이버전스는 빨강색 하락 다이버전스는 파랑으로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10-05 10:26:5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다이버전스는 주관적 지표이므로
다이버전스에 대한 명확한 조건을 명시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식은 지표식으로 스윙함수를 이용해 다이버젼스를 판단합니다.
스윙하이가 발생한 시점을 기준으로 그 이전 스윙하이와 비교해서
지표값은 하락하는데 주가가 상승하면 고가에 파란색 점을 찍고
스윙로가가 발생한 시점을 기준으로 그 이전 스윙로우와 비교해서
지표값은 상승하는데 주가가 하락하면 자가에 붉은색 점을 찍습니다.
input : Left(3),Right(3);
var1 = obv;
if SwingHigh(1,var1,Left,Right,Left+Right+1) != -1 Then{
value1 = var1;
value2 = value1[1];
value3 = C;
value4 = value3[1];
if value1 < value2 and value3 > value4 and value2 > 0 Then
plot1(H,"1",BLUE);
}
if SwingLow(1,var1,Left,Right,Left+Right+1) != -1 Then{
value11 = var1;
value12 = value11[1];
value13 = C;
value14 = value13[1];
if value11 > value12 and value13 < value14 and value12 > 0 Then
plot1(L,"1",RED);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처음처럼22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OBV지표의 상승 다이버전스와 하락 다이버전스를
알고 싶습니다
기간 설정 할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상승 다이버전스는 빨강색 하락 다이버전스는 파랑으로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