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식 문의
2012-09-24 17:09:22
335
글번호 55010
10분봉 차트에서 k 라는 지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깨끗하지 않아도 좋으니, 막대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캔들 비슷하게 표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즉, 시가 > 종가 면 빨간색 계통으로,
반대면 파란색 계통으로,
그리고, 꼬리와 몸통이 어떤 형식이든지 구별만 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9-24 19:43:3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부분은 수식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봉차트와 같이 그리기 위해서는 최소 4개의 값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미완성시에 값은 저장이 되지 않아
변수의 값은 한봉에서 시고저종을 모두 저장할 수 없습니다.
K값 하나로 봉차트와 같이 구현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4개의 값이 있다면
막대그래프를 중첩하는 것으로
봉차트와 같이 그릴수 있습니다.
var1 = DayOpen;
var2 = DayHigh;
var3 = DayLow;
var4 = DayClose;
if var4 > var1 Then{
plot1(var2,"윗꼬리",RED);#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2(var4,"몸통상단",Red);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3(var1,"몸통하단",WHIT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4(var1,"아래꼬리",Red); #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5(var3,"아래꼬리이하",White);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
Else if var4 < var1 Then{
plot1(var2,"윗꼬리",BLUE);#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2(var1,"몸통상단",BLU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3(var4,"몸통하단",WHIT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4(var4,"아래꼬리",BLUE); #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5(var3,"아래꼬리이하",White);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
Else {
plot1(var2,"윗꼬리",BLACK);#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2(var1,"몸통상단",BLACK);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3(var1-0.01,"몸통하단",Whit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4(var4,"아래꼬리",BLACK); #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5(var3,"아래꼬리이하",White);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에구머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 문의
> 10분봉 차트에서 k 라는 지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깨끗하지 않아도 좋으니, 막대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캔들 비슷하게 표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즉, 시가 > 종가 면 빨간색 계통으로,
반대면 파란색 계통으로,
그리고, 꼬리와 몸통이 어떤 형식이든지 구별만 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