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식 문의

프로필 이미지
에구머니
2012-09-24 17:09:22
335
글번호 55010
답변완료
10분봉 차트에서 k 라는 지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깨끗하지 않아도 좋으니, 막대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캔들 비슷하게 표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즉, 시가 > 종가 면 빨간색 계통으로, 반대면 파란색 계통으로, 그리고, 꼬리와 몸통이 어떤 형식이든지 구별만 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9-24 19:43:3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부분은 수식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봉차트와 같이 그리기 위해서는 최소 4개의 값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미완성시에 값은 저장이 되지 않아 변수의 값은 한봉에서 시고저종을 모두 저장할 수 없습니다. K값 하나로 봉차트와 같이 구현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4개의 값이 있다면 막대그래프를 중첩하는 것으로 봉차트와 같이 그릴수 있습니다. var1 = DayOpen; var2 = DayHigh; var3 = DayLow; var4 = DayClose; if var4 > var1 Then{ plot1(var2,"윗꼬리",RED);#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2(var4,"몸통상단",Red);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3(var1,"몸통하단",WHIT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4(var1,"아래꼬리",Red); #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5(var3,"아래꼬리이하",White);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 Else if var4 < var1 Then{ plot1(var2,"윗꼬리",BLUE);#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2(var1,"몸통상단",BLU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3(var4,"몸통하단",WHIT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4(var4,"아래꼬리",BLUE); #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5(var3,"아래꼬리이하",White);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 Else { plot1(var2,"윗꼬리",BLACK);#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2(var1,"몸통상단",BLACK);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3(var1-0.01,"몸통하단",White); #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plot4(var4,"아래꼬리",BLACK); # 막대그래프 굵기 얇게 plot5(var3,"아래꼬리이하",White); #막대그래프 굵기 자동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에구머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 문의 > 10분봉 차트에서 k 라는 지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깨끗하지 않아도 좋으니, 막대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캔들 비슷하게 표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즉, 시가 > 종가 면 빨간색 계통으로, 반대면 파란색 계통으로, 그리고, 꼬리와 몸통이 어떤 형식이든지 구별만 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