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실전활용시 중요문제점 발견후 문의(포지션 트레이딩시)
2012-09-23 19:54:43
340
글번호 54965
선물매매를 포지션 트레이딩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예스트레이딩으로 코딩으로 구현한후 시뮬레이션은 구현된 상황입니다.
상대적으로 긴 기간 값을 쓰고 있어 오늘 값이 며칠 전 값에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매매신호의 안정화를 위해 시작날짜를 일치하고 싶은데(매일 시스템을 켤때마다 날짜가 바뀌더라도)
실전을 위한 전략시뮬레이션차트가 시뮬레이션차트와는 달리
시작날짜를 지정할 수 없고, 건수로 5000건만 지정하여 많이 불편합니다.
1. 시작날짜를 지정할 방법이 없는지요?
2. 1번이 가능하지 않다면 예스안에서 시작날짜를 지정하고 해당 시작날짜의 지표값을 입력하고 그 값으로부터 새로 시작하는 대안적 방법이라도 활용하고자 하는데 구체적 코딩사례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예) 첫봉 시작일 2012년 4월 1일
당시 지표예1(57)=245.35
지표예2(33)=244.25
지표예3(28)=243.25
5천건을 다 활용할 수 없어서
다시 첫봉 시작일을 2012년 6월 1일
당시 지표예1(57)=255.35
지표예2(33)=254.25
지표예3(28)=253.25
로 다시 지정하여 시작하고자 합니다.
위지표값들이 단순평균이 아니라 지수이동평균ema라서 57기간값을 쓸때
다음봉부터 바로바로 값을 산출하고자 할 때 어떤 형태로 코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57봉지나고 나서 값이 시작하는 형태가 아니라 그대로 연결되는 형태로 만들어야 하기때문입니다.
실전에 바로 활용하고자 하니 꼭 부탁드립니다.
------------------------------------------------------
(추가질의)
3. 그리고 지표값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차트상에 표시하여 확인하여 보니
차트를 확대 또는 축소하면서 지표차트의 위치가 흔들립니다. 특정상황에서는 봉의 위치가 지표아래에서 표현되었다가 확대하면 지표위에 표시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 문제 또한 꼭 확인하여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9-24 10:01: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실시간 차트의 봉갯수는 5000개봉만 제공되어
그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수식은 어떤식으로는
따로 수식적으로 처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2
첫봉의 값을 그지정하여 지수이평을 그리고자 하시면 아래식
이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Period1(57),Period2(33),Period3(28);
Var : Ep1(0), JISU1(0), Ep2(0), JISU2(0), Ep3(0), JISU3(0);
Ep1 = 2/(Period1+1);
Ep2 = 2/(Period2+1);
EP3 = 3/(Period3+1);
if index == 0 then {
JISU1 = 255.35;
JISU2 = 244.25;
JiSu3 = 243.25;
}
else{
JISU1 = C * EP1 + JISU1[1] * (1-EP1);
JISU2 = C * EP2 + JISU2[1] * (1-EP2);
JISU3 = C * EP3 + JISU2[1] * (1-EP3);
}
3
지표 속성에서 지표의 Y축표시를 가격으로 설정하시기 발바니다.
Y축표시가 화면이면 봉차트 위에서 플로팅 상태라 지표가
흔들립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우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실전활용시 중요문제점 발견후 문의(포지션 트레이딩시)
> 선물매매를 포지션 트레이딩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예스트레이딩으로 코딩으로 구현한후 시뮬레이션은 구현된 상황입니다.
상대적으로 긴 기간 값을 쓰고 있어 오늘 값이 며칠 전 값에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매매신호의 안정화를 위해 시작날짜를 일치하고 싶은데(매일 시스템을 켤때마다 날짜가 바뀌더라도)
실전을 위한 전략시뮬레이션차트가 시뮬레이션차트와는 달리
시작날짜를 지정할 수 없고, 건수로 5000건만 지정하여 많이 불편합니다.
1. 시작날짜를 지정할 방법이 없는지요?
2. 1번이 가능하지 않다면 예스안에서 시작날짜를 지정하고 해당 시작날짜의 지표값을 입력하고 그 값으로부터 새로 시작하는 대안적 방법이라도 활용하고자 하는데 구체적 코딩사례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예) 첫봉 시작일 2012년 4월 1일
당시 지표예1(57)=245.35
지표예2(33)=244.25
지표예3(28)=243.25
5천건을 다 활용할 수 없어서
다시 첫봉 시작일을 2012년 6월 1일
당시 지표예1(57)=255.35
지표예2(33)=254.25
지표예3(28)=253.25
로 다시 지정하여 시작하고자 합니다.
위지표값들이 단순평균이 아니라 지수이동평균ema라서 57기간값을 쓸때
다음봉부터 바로바로 값을 산출하고자 할 때 어떤 형태로 코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57봉지나고 나서 값이 시작하는 형태가 아니라 그대로 연결되는 형태로 만들어야 하기때문입니다.
실전에 바로 활용하고자 하니 꼭 부탁드립니다.
------------------------------------------------------
(추가질의)
3. 그리고 지표값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차트상에 표시하여 확인하여 보니
차트를 확대 또는 축소하면서 지표차트의 위치가 흔들립니다. 특정상황에서는 봉의 위치가 지표아래에서 표현되었다가 확대하면 지표위에 표시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 문제 또한 꼭 확인하여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