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테이머
2012-09-21 11:04:04
281
글번호 54937
답변완료
- 우선 감사드립니다. - 수정해주신 스토캐스틱 수식 사용하니 매매신호가 나타나더라구요. 시뮬레이션 해보니 형편없는 수익률이 나오긴 했지만요. ㅠㅠ - 차츰 실력을 쌓다보면 저도 좋은 로직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 봅니다. - 그나저나 10분봉 스톡 그린다고 애를 먹었는데 갑자기 생각나서 여쭈어 보는데요,,, 1분봉 선물을 기준으로 50,30,30 스토캐스틱을 하면 10분봉 5,3,3 하고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는데 그렇게 해도 되나요? - 너무 초보적인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9-21 18:16:0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기간을 열배로 하신다고 해서 5-3-3 스토와 50-30-30 스토값이 같아지지 않습니다. 모든 지표에서 지표의 기간을 몇배를 곱하셔도 몇배 높은 주기의 지표값과 비슷해지지는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테이머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 우선 감사드립니다. - 수정해주신 스토캐스틱 수식 사용하니 매매신호가 나타나더라구요. 시뮬레이션 해보니 형편없는 수익률이 나오긴 했지만요. ㅠㅠ - 차츰 실력을 쌓다보면 저도 좋은 로직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 봅니다. - 그나저나 10분봉 스톡 그린다고 애를 먹었는데 갑자기 생각나서 여쭈어 보는데요,,, 1분봉 선물을 기준으로 50,30,30 스토캐스틱을 하면 10분봉 5,3,3 하고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는데 그렇게 해도 되나요? - 너무 초보적인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