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문의

프로필 이미지
명랑총각
2012-09-18 12:58:16
402
글번호 54830
답변완료
dmi문의드립니다. 기존에 쓰는 hts와 수치가 틀려 문의들비니다. +dmi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 : 현고가-전고가(해당조건외에는 0)의 n 평균 b : 현고가-현저가, 전종가-현고가의 절대값, 전종가-현저가의 절대값 중 최대값의 n 평균 +dmi= a / b *100 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치가 다른 이유를 생해보니 n평균이 단순 평균이 아니라 가중 평균이거나 지수평활인것 같은데 yes에서 쓰는 식이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9-18 15:43:5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사용자함수 DMI,DIplus,diminus를 열어 보시면 랭귀지로 작성된 계산식 보실 수 있습니다. dmi를 계산하기 위해 필요한 diplus와 diminus를 계산할때 사용하는 계산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diplus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계산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If MyRange > 0 Then Begin TRange = TRange[1] - (TRange[1] / MyRange) + TrueRange; PlusDM14 = PlusDM14[1] - (PlusDM14[1] / MyRange) + PlusDM; End; ################################################################ Trange와 PlusDM14계산시에 단순히 몇개봉의 값을 가져와 평균내는 것은 아니며 TRange과 PlusDM14계산시에 이전봉에서 계산한 값에서 평균값만큰을 빼고 현재봉에서 계산한 TrueRange나 PlusDM값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계산합니다. 사용하시던 HTS가 키움 영웅문이시면 아래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표등이 제공회사에 따라 혹은 서적에 따라 계산식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저희쪽에서 제공하는 계산식 내용이 원하시는 식이 아니시면 따로 함수나 게산식을 만들어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자함수명 : Kdiplus input : Period(Numeric); KDiplus = ema(iff(H-H[1]>0 && H-H[1]>L[1]-L,H-H[1],0),Period)/ ema(max(max(H-L,abs(C[1]-H)),abs(C[1]-L)),Period)*100; 사용자함수명 : Kdiminus input : Period(Numeric); KDiMinus = ema(iff(L[1]-L>0 && H-H[1]<L[1]-L,L[1]-L,0),Period)/ ema(max(max(H-L,abs(C[1]-H)),abs(C[1]-L)),Period)*100; 사용자함수명 : KAdx input : Period(Numeric); Kadx = Ema(abs(KDIplus(period)-KDIminus(period))/(KDIplus(period)+KDIminus(period)),period)*100; 지표식 input : Period(14); plot1(Kadx(Period)); plot2(KDiPlus(Period)); plot3(KDiMinus(Period)); 즐거운 하루되세요 > 명랑총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문의 > dmi문의드립니다. 기존에 쓰는 hts와 수치가 틀려 문의들비니다. +dmi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 : 현고가-전고가(해당조건외에는 0)의 n 평균 b : 현고가-현저가, 전종가-현고가의 절대값, 전종가-현저가의 절대값 중 최대값의 n 평균 +dmi= a / b *100 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치가 다른 이유를 생해보니 n평균이 단순 평균이 아니라 가중 평균이거나 지수평활인것 같은데 yes에서 쓰는 식이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