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로직에 관한 질문 입니다
2010-01-18 10:42:48
822
글번호 27503
ct를 사용하다가 yt로 변환 하려니
순간 순간 막히는 것이 많네요 ....
첫번째 질문
===========
ct 로직....
Var5 = (Var5(1) + close(1) ) / 2
yt로직.......
var5 = ( var5[1] + close[1] ) / 2 ;
위 로직에서 var5 [1] 을 대입 하니까
ct에서는 아무 이상 없이 작동이 되던 것이
yt에서는 왜 안되는지 ........
var5 = (var5 + close[1]) / 2; 로 써도 안되네요....?
표현하는 방식이 틀려서 인가요??
두 번째 질문
============
ct로직에서
이동 평균선을 나타낼때
mov ( Close, Len, e, shift)로 써서
이평선을 수평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var1 = mov ( close, 10, e )
var2 = mov ( close, 10, e, 1)
if crossup( var1, var2 ) then
call buy ( "사자", atstop, def)
end if
if crossdn( var1, var2 ) then
call sell ( "팔자", astop, def)
저는 이 로직을 매매 보다는 필터로 넣어 놓고 있는데
yt에 적용해보니 안되는것 같네요....
yt에 적용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1-18 15:40:2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5 = ( var5[1] + close[1] ) / 2 ;
차트첫봉의 경우 var5의 C[1]의 이전값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var5는 N/A(계산할수 없는 값)이고 이후에 N/A에 C[1]를 더해도 N/A값으로 처리가 됩니다.
if index == 0 Then
var5 = C;
Else
var5 = (var5[1]+C[1])/2;
와 같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2.
해당
Shift가 이전봉의 값을 지칭하시면
함수뒤에 []를 붙이시고 이전봉의 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ma(c,5)[1] 한봉전의 5이평
또한 atstop사용시 atstop뒤에 스탑가격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var1 = Ema(close, 10);
var2 = Ema(close, 10)[1];
if crossup( var1, var2 ) then
buy("사자",atstop,스탑가격);
if CrossDown(var1, var2 ) then
sell("팔자", AtStop,스탑가격);
즐거운 하루되세요
> 원준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로직에 관한 질문 입니다
>
ct를 사용하다가 yt로 변환 하려니
순간 순간 막히는 것이 많네요 ....
첫번째 질문
===========
ct 로직....
Var5 = (Var5(1) + close(1) ) / 2
yt로직.......
var5 = ( var5[1] + close[1] ) / 2 ;
위 로직에서 var5 [1] 을 대입 하니까
ct에서는 아무 이상 없이 작동이 되던 것이
yt에서는 왜 안되는지 ........
var5 = (var5 + close[1]) / 2; 로 써도 안되네요....?
표현하는 방식이 틀려서 인가요??
두 번째 질문
============
ct로직에서
이동 평균선을 나타낼때
mov ( Close, Len, e, shift)로 써서
이평선을 수평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var1 = mov ( close, 10, e )
var2 = mov ( close, 10, e, 1)
if crossup( var1, var2 ) then
call buy ( "사자", atstop, def)
end if
if crossdn( var1, var2 ) then
call sell ( "팔자", astop, def)
저는 이 로직을 매매 보다는 필터로 넣어 놓고 있는데
yt에 적용해보니 안되는것 같네요....
yt에 적용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