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로직에 관한 질문 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원준아빠
2010-01-18 10:42:48
822
글번호 27503
답변완료
ct를 사용하다가 yt로 변환 하려니 순간 순간 막히는 것이 많네요 .... 첫번째 질문 =========== ct 로직.... Var5 = (Var5(1) + close(1) ) / 2 yt로직....... var5 = ( var5[1] + close[1] ) / 2 ; 위 로직에서 var5 [1] 을 대입 하니까 ct에서는 아무 이상 없이 작동이 되던 것이 yt에서는 왜 안되는지 ........ var5 = (var5 + close[1]) / 2; 로 써도 안되네요....? 표현하는 방식이 틀려서 인가요?? 두 번째 질문 ============ ct로직에서 이동 평균선을 나타낼때 mov ( Close, Len, e, shift)로 써서 이평선을 수평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var1 = mov ( close, 10, e ) var2 = mov ( close, 10, e, 1) if crossup( var1, var2 ) then call buy ( "사자", atstop, def) end if if crossdn( var1, var2 ) then call sell ( "팔자", astop, def) 저는 이 로직을 매매 보다는 필터로 넣어 놓고 있는데 yt에 적용해보니 안되는것 같네요.... yt에 적용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1-18 15:40:2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5 = ( var5[1] + close[1] ) / 2 ; 차트첫봉의 경우 var5의 C[1]의 이전값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var5는 N/A(계산할수 없는 값)이고 이후에 N/A에 C[1]를 더해도 N/A값으로 처리가 됩니다. if index == 0 Then var5 = C; Else var5 = (var5[1]+C[1])/2; 와 같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2. 해당 Shift가 이전봉의 값을 지칭하시면 함수뒤에 []를 붙이시고 이전봉의 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ma(c,5)[1] 한봉전의 5이평 또한 atstop사용시 atstop뒤에 스탑가격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var1 = Ema(close, 10); var2 = Ema(close, 10)[1]; if crossup( var1, var2 ) then buy("사자",atstop,스탑가격); if CrossDown(var1, var2 ) then sell("팔자", AtStop,스탑가격); 즐거운 하루되세요 > 원준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로직에 관한 질문 입니다 > ct를 사용하다가 yt로 변환 하려니 순간 순간 막히는 것이 많네요 .... 첫번째 질문 =========== ct 로직.... Var5 = (Var5(1) + close(1) ) / 2 yt로직....... var5 = ( var5[1] + close[1] ) / 2 ; 위 로직에서 var5 [1] 을 대입 하니까 ct에서는 아무 이상 없이 작동이 되던 것이 yt에서는 왜 안되는지 ........ var5 = (var5 + close[1]) / 2; 로 써도 안되네요....? 표현하는 방식이 틀려서 인가요?? 두 번째 질문 ============ ct로직에서 이동 평균선을 나타낼때 mov ( Close, Len, e, shift)로 써서 이평선을 수평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 var1 = mov ( close, 10, e ) var2 = mov ( close, 10, e, 1) if crossup( var1, var2 ) then call buy ( "사자", atstop, def) end if if crossdn( var1, var2 ) then call sell ( "팔자", astop, def) 저는 이 로직을 매매 보다는 필터로 넣어 놓고 있는데 yt에 적용해보니 안되는것 같네요.... yt에 적용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