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수이평 식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0-01-08 15:22:37
615
글번호 27338
답변완료
일봉 20이평 계산 sum = 0; for var1 = 0 to P-1{ sum = sum+DayClose(var1); } mav = sum/P; 일봉 지수이평(ema) 계산식도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1-08 15:49:5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eriod(5); Var : Ep(0), JISU(0), DINDEX(0), PreJISU(0); Ep = 2/(Period+1); //평활계수 if date != date[1] then { //날짜가 변경될 경우에(매일의 첫번째 봉) DINDEX = DINDEX + 1; //일봉상의 index를 구한다 PreJISU = JISU[1]; //전봉(전일 마지막 봉)의 JISU값을 preJISU에 저장한다. } if DINDEX <= 1 then //일봉상의 인덱스가 1이하이면(차트 맨 앞 첫구간을 의미) JISU = C; //종가를 지수이동평균값으로 저장한다. else //이외의 경우에는 (두번째 구간 부터는) JISU = C * EP + PreJISU * (1-EP); //위 지수이평 계산식에 의해 계산된 값을 지수이평값으로 저장한다. plot1(JISU,"지수이동평균"); //지수이동평균을 출력한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lee3428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수이평 식 > 일봉 20이평 계산 sum = 0; for var1 = 0 to P-1{ sum = sum+DayClose(var1); } mav = sum/P; 일봉 지수이평(ema) 계산식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