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진입신호 건너뛰기

프로필 이미지
forKaren
2010-01-07 16:45:35
742
글번호 27310
답변완료
시스템식에서, 직전 수익청산 포지션의 반대포지션 진입일 경우, 해당 진입 신호 1개는 건너뛰고(무시하는) 그 다음번 진입신호 부터는 직전 청산 포지션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진입 신호에 대해서 정상적으로 진입하는 수식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건너뛴다는 것은 신호발생이 안된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요?) (예) 매수수익청산 -> 매수수익청산 -> 매도진입(첫번째 반대포지션 진입이므로 건너뛰기) -> 그 다음 부터는 정상적으로 신호발생 및 진입. 당일 매매 종료 전까지 위의 내용이 계속 반복되겠지요.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1-07 16:48:3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cnt(0),count(0); cou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0 Then{ if 매수조건 Then buy(); if 매도조건 Then sell(); } if count > 0 then{ # 당일 두번째 진입부터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PositionProfit(1) > 0 then{ #현재 포지션은 무포지션 직전 포지션은 매수고 수익이었을 경우 if 매수조건 Then buy(); if countif(매도조건,BarsSinceExit(1)) == 2 and 매도조건 Then # 청산이후에 매도조건이 두번만족해야 매도진입 sell();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PositionProfit(1) > 0 then{ #현재 포지션은 무포지션 직전 포지션은 매도고 수익이었을 경우 if countif(매수조건,BarsSinceExit(1)) == 2 and 매수조건 Then # 청산이후에 매수조건이 두번만족해야 매도진입 buy(); if 매도조건 Then # 청산이후에 매도조건이 한번 매수조건 만족하면 매수 buy(); } } 내용에 따라 상당히 다르게 작성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forKaren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진입신호 건너뛰기 > 시스템식에서, 직전 수익청산 포지션의 반대포지션 진입일 경우, 해당 진입 신호 1개는 건너뛰고(무시하는) 그 다음번 진입신호 부터는 직전 청산 포지션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진입 신호에 대해서 정상적으로 진입하는 수식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건너뛴다는 것은 신호발생이 안된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요?) (예) 매수수익청산 -> 매수수익청산 -> 매도진입(첫번째 반대포지션 진입이므로 건너뛰기) -> 그 다음 부터는 정상적으로 신호발생 및 진입. 당일 매매 종료 전까지 위의 내용이 계속 반복되겠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