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진입신호 건너뛰기
2010-01-07 16:45:35
742
글번호 27310
시스템식에서,
직전 수익청산 포지션의 반대포지션 진입일 경우,
해당 진입 신호 1개는 건너뛰고(무시하는) 그 다음번 진입신호 부터는 직전 청산 포지션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진입 신호에 대해서 정상적으로 진입하는 수식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건너뛴다는 것은 신호발생이 안된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요?)
(예)
매수수익청산 -> 매수수익청산 -> 매도진입(첫번째 반대포지션 진입이므로 건너뛰기) -> 그 다음 부터는 정상적으로 신호발생 및 진입.
당일 매매 종료 전까지 위의 내용이 계속 반복되겠지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1-07 16:48:3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cnt(0),count(0);
cou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0 Then{
if 매수조건 Then
buy();
if 매도조건 Then
sell();
}
if count > 0 then{ # 당일 두번째 진입부터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PositionProfit(1) > 0 then{ #현재 포지션은 무포지션 직전 포지션은 매수고 수익이었을 경우
if 매수조건 Then
buy();
if countif(매도조건,BarsSinceExit(1)) == 2 and 매도조건 Then # 청산이후에 매도조건이 두번만족해야 매도진입
sell();
}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1) == -1 and PositionProfit(1) > 0 then{ #현재 포지션은 무포지션 직전 포지션은 매도고 수익이었을 경우
if countif(매수조건,BarsSinceExit(1)) == 2 and 매수조건 Then # 청산이후에 매수조건이 두번만족해야 매도진입
buy();
if 매도조건 Then # 청산이후에 매도조건이 한번 매수조건 만족하면 매수
buy();
}
}
내용에 따라 상당히 다르게 작성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forKaren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진입신호 건너뛰기
> 시스템식에서,
직전 수익청산 포지션의 반대포지션 진입일 경우,
해당 진입 신호 1개는 건너뛰고(무시하는) 그 다음번 진입신호 부터는 직전 청산 포지션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진입 신호에 대해서 정상적으로 진입하는 수식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건너뛴다는 것은 신호발생이 안된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요?)
(예)
매수수익청산 -> 매수수익청산 -> 매도진입(첫번째 반대포지션 진입이므로 건너뛰기) -> 그 다음 부터는 정상적으로 신호발생 및 진입.
당일 매매 종료 전까지 위의 내용이 계속 반복되겠지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