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재질문, 배열크기변수를 사용

프로필 이미지
불사조선장
2010-01-07 13:24:34
785
글번호 27294
답변완료
array : vArray1[10](0),vArray2[10](false); (사용자함수내용) input : vArray[N](NumericArray); ... For q=0 to N-1 { ... } 배열의 크기를 지정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함수로 넘어온 배열크기N을 이용하여 각배열에 어떤값을 넣을려고 하는데 다운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 배열의 크기입니다. array : vArray1[10](0),vArray2[10](false); 라고 선업하시면 vArray1는 10개의 방을 가지는 수치형변수가 되며 vArray2는 10개의 방을 가지는 논리형변수가 됩니다. 배열의 크기는 지정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변적으로 변경하여 사용될 수 없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불사조선장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vArray[N](NumericArray)에서 N의 용도는? > N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제 추측으로는 배열의 크기일듯싶은데... (사용자함수내용) input : vArray[N](NumericArray); ... For q=0 to N-1 { ... } 그래서 위처럼 사용자함수에 입력된 배열변수를 (N-1)까지 조정변수를 이용하여 처리하려고 했더니 다운되네요. 그러면 N은 용도가 뭐죠? 전달된 배열의 갯수를 나타내는 변수는 별도로 없나요? input : vArray[N](NumericArray), lenArray(Numeric); 위처럼 배열의 크기를 나타내는 변수를 별도로 사용해야하나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1-07 14:59: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변수의 크기를 초기에 잡고 들어가야 하므로 해당 내용은 구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불사조선장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재질문, 배열크기변수를 사용 > array : vArray1[10](0),vArray2[10](false); (사용자함수내용) input : vArray[N](NumericArray); ... For q=0 to N-1 { ... } 배열의 크기를 지정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함수로 넘어온 배열크기N을 이용하여 각배열에 어떤값을 넣을려고 하는데 다운됩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 배열의 크기입니다. array : vArray1[10](0),vArray2[10](false); 라고 선업하시면 vArray1는 10개의 방을 가지는 수치형변수가 되며 vArray2는 10개의 방을 가지는 논리형변수가 됩니다. 배열의 크기는 지정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변적으로 변경하여 사용될 수 없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불사조선장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vArray[N](NumericArray)에서 N의 용도는? > N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제 추측으로는 배열의 크기일듯싶은데... (사용자함수내용) input : vArray[N](NumericArray); ... For q=0 to N-1 { ... } 그래서 위처럼 사용자함수에 입력된 배열변수를 (N-1)까지 조정변수를 이용하여 처리하려고 했더니 다운되네요. 그러면 N은 용도가 뭐죠? 전달된 배열의 갯수를 나타내는 변수는 별도로 없나요? input : vArray[N](NumericArray), lenArray(Numeric); 위처럼 배열의 크기를 나타내는 변수를 별도로 사용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