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드립니다.
2019-05-02 00:37:25
223
글번호 128292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전에 만들어주신 수식을 토대로 피라미딩 전략을 만들어 봤는데요. 전 최근 진입한 가격에서 ATRV*ATR곱셈만큼 되면 계속 추가 진입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다른진입신호만 허용 누르면 bb딱 한번만 추가진입해요. 전 bb진입하고 또 그 진입가격에서 ATRV*ATR곱셈만큼 오른 가격되면 도 진입할 줄 알았거든요.
이거 모든 신호로 안되서 그런가 싶어서 모든 신호 눌러봤더니 30틱 위면 봉마다 계속 진입해버리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건
진입
-시가 + 30틱 넘으면 돌파 매수하고
추가진입
-LatestEntryPrice + ATRV*ATR곱셈인 가격을 추가돌파하면 또 매수하려고 합니다.
청산
-1계약 진입했을 때 :
LatestEntryPrice(0) - ATRV*ATR곱셈/2 가격에 도달하면 청산(손절)
-진입 + 추가진입했을 때:
그 추가진입가격에서 LatestEntryPrice(0) - ATRV*ATR곱셈/2 도달하면 청산 이렇게 하고 싶어요.
제어
-하루 깨지는 건 n회로 제한하려고 합니다.
-그러니까 포지션 1로 진입을 해서 깨졌든 포지션을 쌓아서 5포지션으로 깨졌든 깨지는 건 n회로 제한하려고 합니다.
input: ATR기간(14),ATR곱셈(2),n(20);
var : 매수단위(0),투입금액(0),ATRV(0);
ATRV = atr(ATR기간);
매수단위 = 1;
buy("b",,dayopen + 30 * PriceScale, 매수단위);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bb",AtStop,LatestEntryPrice(0)+ATRV*ATR곱셈,매수단위);
ExitLong("bx2",AtStop,LatestEntryPrice(0)-ATRV*ATR곱셈/2);
}
2.
옵션도 총투자금액 정해놓으면 금액만큼만 딱 사나요?
3. 지표
//
var1 은
( (data2 종가 - data1 종가) + (data1의 종가 - data3의 종가) )/2
를
data1의 종가로 나눈 값
//
진입
data4의 시초가 + 10틱 오르면 data1 매수
청산
data4가 n포인트 손실을 입으면 n포인트 * var1 에서 손절.
선물신호(data4)로 옵션(data1) 사는 건데요. var1은 약식 델타값이고 선물 손절포인트 걸어 놓은 것만큼 옵션 손절을 걸려고 하는 거거든요. 일단 이렇게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마땅한 방법이 있을까요?
- 1. 128907_이미지_3.png (0.10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9-05-02 10:55:5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하나의 신호로 반복진입할떄는 모든 신호로 지정해야 합니다.
다만 작성하신 수식에서 b진입이 조건없이 진입되게 되어 있어
모든 진입으로 설정할 경우 계속 발생하게 되므로 b진입은 무포지션이나 매도포지션상태에서
한번만 나오게 해야 합니다.
input: ATR기간(14),ATR곱셈(2),n(20);
var : 매수단위(0),투입금액(0),ATRV(0);
ATRV = atr(ATR기간);
매수단위 = 1;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b",,dayopen + 30 * PriceScale, 매수단위);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bb",AtStop,LatestEntryPrice(0)+ATRV*ATR곱셈,매수단위);
ExitLong("bx2",AtStop,LatestEntryPrice(0)-ATRV*ATR곱셈/2);
}
2
설정창이서 지정하시면 자동계산된 수량으로 주문이 발생합니다.
수식내이면 직접 계산식 만들어 수량산정해서 주문함수에 지정하셔야 합니다.
3
해당 내용에 계산법방을 모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잡다백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드립니다.
>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전에 만들어주신 수식을 토대로 피라미딩 전략을 만들어 봤는데요. 전 최근 진입한 가격에서 ATRV*ATR곱셈만큼 되면 계속 추가 진입할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다른진입신호만 허용 누르면 bb딱 한번만 추가진입해요. 전 bb진입하고 또 그 진입가격에서 ATRV*ATR곱셈만큼 오른 가격되면 도 진입할 줄 알았거든요.
이거 모든 신호로 안되서 그런가 싶어서 모든 신호 눌러봤더니 30틱 위면 봉마다 계속 진입해버리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건
진입
-시가 + 30틱 넘으면 돌파 매수하고
추가진입
-LatestEntryPrice + ATRV*ATR곱셈인 가격을 추가돌파하면 또 매수하려고 합니다.
청산
-1계약 진입했을 때 :
LatestEntryPrice(0) - ATRV*ATR곱셈/2 가격에 도달하면 청산(손절)
-진입 + 추가진입했을 때:
그 추가진입가격에서 LatestEntryPrice(0) - ATRV*ATR곱셈/2 도달하면 청산 이렇게 하고 싶어요.
제어
-하루 깨지는 건 n회로 제한하려고 합니다.
-그러니까 포지션 1로 진입을 해서 깨졌든 포지션을 쌓아서 5포지션으로 깨졌든 깨지는 건 n회로 제한하려고 합니다.
input: ATR기간(14),ATR곱셈(2),n(20);
var : 매수단위(0),투입금액(0),ATRV(0);
ATRV = atr(ATR기간);
매수단위 = 1;
buy("b",,dayopen + 30 * PriceScale, 매수단위);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bb",AtStop,LatestEntryPrice(0)+ATRV*ATR곱셈,매수단위);
ExitLong("bx2",AtStop,LatestEntryPrice(0)-ATRV*ATR곱셈/2);
}
2.
옵션도 총투자금액 정해놓으면 금액만큼만 딱 사나요?
3. 지표
//
var1 은
( (data2 종가 - data1 종가) + (data1의 종가 - data3의 종가) )/2
를
data1의 종가로 나눈 값
//
진입
data4의 시초가 + 10틱 오르면 data1 매수
청산
data4가 n포인트 손실을 입으면 n포인트 * var1 에서 손절.
선물신호(data4)로 옵션(data1) 사는 건데요. var1은 약식 델타값이고 선물 손절포인트 걸어 놓은 것만큼 옵션 손절을 걸려고 하는 거거든요. 일단 이렇게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마땅한 방법이 있을까요?